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픈 명절, 어디 찾아가야 하나?… 부산 추석연휴 병원 38곳 선별 진료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부산시 "민관 협력, 의료공백 없애"

아픈 명절 연휴엔 어디를 찾아가야 하나?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인 10월 3일부터 9일 사이에 시민의 의료이용 편의를 위해 주요 종합병원 38곳이 선별적으로 외래진료를 진행한다고 19일 알렸다. 24시간 응급실은 기존과 같이 운영된다.


시는 연휴 기간 시민들이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추석 명절 응급진료체계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민간·공공 의료기관이 함께하는 협력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추석은 의사 집단행동 이후 맞는 최장기간 연휴여서 응급환자뿐 아니라 암·신장투석환자 등 치료 연속성이 중요한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과 해운대백병원은 10월 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외래진료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대동병원, BHS한서병원, 온종합병원, 좋은삼선병원, 광혜병원, 구포성심병원, 기장병원, 메리놀병원, 삼육부산병원, 좋은문화병원, 해동병원, 영도병원, 센텀종합병원 등이 연휴 기간 선별적으로 진료한다.


부산의료원은 10월 8일 하루 정상 진료하며 내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등 13개 진료과목을 운영한다. 내분비내과, 감염내과, 소아청소년과, 피부과, 외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침구과는 종일, 신장내과, 소화기내과, 신경과, 정형외과, 신경외과는 오전에만 진료한다.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고신대복음병원은 연휴 전 기간 외래진료를 하지 않지만 응급실은 24시간 운영한다. 또 긴 연휴로 인한 소아 환자 진료 공백을 막기 위해 달빛어린이병원인 99서울소아청소년과의원(동래구)과 금정소아청소년과의원(금정구)은 추석 당일인 10월 6일에도 정상 진료한다.


병원별 진료시간과 일정은 120콜센터, 119종합상황실,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AD

조규율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추석 응급진료체계는 시의 철저한 준비와 의료기관의 협력 덕분에 가능했다"며 "시민들은 응급상황 발생 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하고 진료 시간을 미리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픈 명절, 어디 찾아가야 하나?… 부산 추석연휴 병원 38곳 선별 진료 부산시청.
AD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