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외화 한 번에 보도록 업그레이드
하나카드는 자사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를 전면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외화를 무료 환전하고 전용 카드로 전 세계에서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 이용자의 약 50%가 2종 이상의 외화를 환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외화관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기존에는 보유 중인 하나머니 외화 잔액을 한 눈에 보기 어려웠다. 앞으로는 원화는 상단에 고정돼 잔액을 바로 볼 수 있고, 외화는 모든 통화를 자동 표기하거나 펼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전용 홈 화면도 신설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퀵 메뉴, 최근 사용 기능 자동 노출, 카드 일시정지·분실신고 등 긴급 대응 기능을 강화했다. 관심 통화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현재 설정된 서비스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룹 차원의 혜택 통합 플랫폼인 '꿀머니샵'도 새로 마련했다. 클릭 몇 번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 및 가입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흩어져 있던 혜택 알림 기능을 통합해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지금 뜨는 뉴스
성영수 사장은 "연말 1000만 회원이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세계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하길 기대한다"며 "그룹 역량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