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9곳과 제휴
업계 최초 백화점 VIP 라운지서
특별한 프라이빗 다이닝 혜택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과 협업해 우수고객이 이용하는 라운지에서 스타 셰프의 디저트를 소개하는 VIP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7월30일까지 트리니티 라운지와 어퍼하우스 라운지에서 2025 미슐랭 가이드 서울 선정 2스타 레스토랑인 '알렌'의 서현민 셰프가 만든 '금귤 네쥬'와 '투 인원 치즈 쇼콜라'를 선보인다. 어퍼하우스는 연간 구매금액 1억2000만원 이상인 블랙 다이아몬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다. 트리니티 라운지 이용 대상은 연간 구매금액 최상위 999명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어퍼하우스에서 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금귤 네쥬는 그릭 요구르트로 만든 아이스 파르페를 눈처럼 소복이 쌓고, 그 위에 금귤로 만든 잼과 화이트 초코 크럼블을 곁들인 디저트다.
트리니티 라운지에서 선보이는 투인원 치즈 쇼콜라는 구운 크림치즈와 초코 무스로 만든 케이크 위에 진한 쇼콜라 글라사주(바삭한 식감을 위해 살짝 얼린 초콜릿)를 얹어서 구운 바나나와 베리, 화이트 초코 크럼블을 곁들인 메뉴다.
강남점에 이어 대구신세계와 센텀시티점에 오픈하는 어퍼하우스에서도 다음 달부터 매주 수요일에 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내년 초까지 다양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과 새로운 다과 메뉴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VIP 고객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를 활용해 미슐랭 가이드 스타 레스토랑 9곳에서 식사할 수 있는 '프라이빗 다이닝' 혜택도 제공한다. 라미띠에, 권숙수, 라망시크레, 소설한남, 알렌, 정식당, 에빗, 빈호, 모리(부산)에서 신세계백화점 VIP 포인트를 20만단위로 사용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세계 최정상급 미쉐린 셰프 2명이 협업해 신세계백화점 VIP 고객을 위한 별도 코스 메뉴를 직접 만들어주고 설명해주는 '포핸즈 다이닝'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의 VIP 매출 비중은 지난해 45.3%로 2020년 30.9%에서 4년 만에 15%포인트가량 상승했다. 2023년부터 2년 연속 연간 거래액 3조원을 달성한 강남점은 지난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이 VIP로부터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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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미슐랭 가이드와의 협업을 통해 VIP 고객에게 보다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세상에 없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기획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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