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인들 2050년에 사네" 韓 여행하다 감탄한 블로거…무슨 일이길래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인도의 한 여행 블로거가 한국의 고속버스를 체험하고 "움직이는 고급 호텔"이라고 극찬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인도 매체인 NDTV는 아카칸샤 몬가 현지 여행·음식 블로거가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한국 고속버스 체험 영상이 조회 수 100만회를 넘어서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는 영상에서 "작은 도시에서 서울까지 가는 버스표를 샀는데 2000루피 정도였다"며 "처음엔 좀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버스 안에 들어가자마자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닫기
뉴스듣기

고속버스 탑승해 "움직이는 고급 호텔" 극찬

인도의 한 여행 블로거가 한국의 고속버스를 체험하고 "움직이는 고급 호텔"이라고 극찬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인들 2050년에 사네" 韓 여행하다 감탄한 블로거…무슨 일이길래 인도의 한 여행 블로거가 한국의 고속버스를 체험하고 "움직이는 고급 호텔"이라고 극찬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캡처
AD

24일 인도 매체인 NDTV는 아카칸샤 몬가 현지 여행·음식 블로거가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한국 고속버스 체험 영상이 조회 수 100만회를 넘어서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는 영상에서 "작은 도시에서 서울까지 가는 버스표를 샀는데 2000루피(약 3만2000원) 정도였다"며 "처음엔 좀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버스 안에 들어가자마자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아카칸샤는 "탑승할 때는 먼저 QR코드를 스캔해야 한다"며 버스 내부를 보여줬다. 그는 "이건 그냥 움직이는 고급 호텔"이라며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은 들어봤지만, 이건 비즈니스 클래스 버스"라고 감탄했다. 특히 그가 놀라워한 점은 버스 안에 갖춰진 편의시설이었다. 무선 휴대전화 충전기, 개인 휴대전화와 연결되는 개인 TV 화면, 완전히 눕힐 수 있는 리클라이닝 시트, 부드러운 측면 조명, 심지어 사생활 보호를 위한 커튼 등이었다.


아카칸샤는 영상 설명에 "이런 버스가 우리나라에도 있으면 좋겠다. 한국인들은 2050년을 살고 있고, 이번 버스 여행이 그걸 증명해줬다"며 "아직도 그 고급스러움이 잊히지 않는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이런 버스를 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영상을 본 해외 누리꾼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누리꾼들은 "한국에서 18일, 일본에서 22일을 보냈는데 사람들이 한국이 얼마나 실용적이고 혁신적인지 모르고 있다" "공유해줘서 고맙다. 나도 꼭 이 버스를 타보고 싶다" "마치 꿈속에 있는 기분이다" "지난해에 한국에 갔었는데 정말 놀라웠다"는 등의 반응을 남겼다.


AD

한편 과거에는 외신이 서울 지하철과 관련해 호평을 내놓기도 했다. 교통카드로 웬만한 구간의 지하철 환승이 가능한 점, 요금 정산이 한 번에 이뤄지는 시스템 등에 주목했다. 또 와이파이 서비스, 실시간 열차 도착 정보를 알려주는 행선 안내 게시기, 냉난방 시스템 등에도 호평이 이어졌다. 당시 미국 CNN 방송은 "서울 지하철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지하철 시스템"이라고 평가했다.




구나리 기자 forsythia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