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13일 접수…19일 배정 결과 발표
고교학점제 이수 기준 등 유의 사항 안내
수업 일수 3분의 2 이상 출석해야 진급 가능
광주교육청이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한 청소년들을 위해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추가 전형'을 실시한다.
1일 광주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전형은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와 정규 고등학교 진학 이력이 없는 중졸생에게 고등학교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2025년 제1회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 중학교 졸업자 및 동등 학력 인정자 중, 광주시에 거주하며 2025학년도 고입 전형에 지원·선발·배정 이력이 없는 경우다.
원서 접수는 오는 9~13일(주말 제외)이며, 지원자는 교육청 진로 진학 과에 관련 서류를 직접 제출해야 한다. 교육청은 오는 19일 합격자 및 학교 배정 결과를 발표하고, 19~20일 등록을 거쳐 21일부터 등교가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지금 뜨는 뉴스
다만, 1학기 중간 입학인 만큼 유의할 점도 있다. 올해부터 전면 시행된 고교학점제에 따라 이수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총 수업일수의 3분의 2 이상을 출석하지 않으면 상급 학년으로 진급할 수 없다. 따라서 해당 고등학교의 1학년 수업일수를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 누리집 또는 광주 진로 진학 지원센터 누리집 '고입 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보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