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앱 사용자 수 880만…전년比 37% ↑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405만…전년比 89% ↑
CJ올리브영과 아성다이소의 앱 사용자 수가 지난달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강세가 입증된 것이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올리브영의 앱 사용자 수는 880만명으로 전년 동월(644만명) 대비 37% 증가했다. 역대 최대치다.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시 405만명으로 전년(214만명) 대비 89% 늘었다. 이 또한 역대 최대치다.
최근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높은 점포 접근성을 바탕으로 매장 픽업과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점이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금 뜨는 뉴스
실제로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지난해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다이소의 지난해 매출은 3조9689억원으로 전년 대비 14.7% 증가해 4조원에 육박했고, 영업이익은 3711억원으로 전년 대비 41.8% 늘었다. 올리브영의 지난해 매출도 4조79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4.1%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6077억원으로 전년 대비 30.4% 증가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