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때문에 꿈 포기 없도록”
학생 체감형 대입 면접 대비 지원
광주교육청이 수학 면접 부담으로 원하는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학생을 줄이기 위해 특별한 자료집을 제작해 보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광주교육청이 올해 중점 추진하는 ‘수포자 없는 학교 프로젝트’의 하나로 개발됐다. 특히 오랜 기간 고3 수업을 담당한 진학 부장 출신 수학 교사들이 면접 문항과 상세 해설을 직접 작성해 학생 체감도를 높였다.
자료집은 고교 수학 교육과정(공통수학1, 공통수학2, 수학I, 수학II, 확률과 통계)과 실생활을 연계한 다양한 사례 등을 3부에 걸쳐 총 300여 쪽에 담았다.
1부는 제시문 기반 문제를 경제·사회·과학·기술·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해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습자 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난이도와 창의적 사고를 요구하는 문제들도 함께 담겼다.
2부는 공통수학 1, 2의 단원별 핵심 개념, 실생활 응용 사례, 제시문을 바탕으로 수준별 문제를 중심으로 만들었다. 3부는 상세한 해설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주교육청은 이번 자료집을 통해 학생들의 통합적 사고력 향상, 학교 수학 수업 지원, 대입 면접 대비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이정선 교육감은 “실생활 적용 수학 사례를 바탕으로 대입 면접 문항과 해설서를 개발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수학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수학 때문에 자신의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보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