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명 공업전자기기 등 7개 종목 참가
충남교육청은 오는 11일까지 천안공업고 등 8개 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년 충남기능경기대회'에 도내 직업계고 23개 학교에서 227명의 학생 선수들이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충남기능경기대회는 ▲공업전자기기 ▲모바일 로봇 공학 ▲게임개발 ▲농업기계 정비 ▲피부미용 ▲전기제어 ▲기계설계. 캐드(CAD) 등 7개 종목에 기술 명장의 꿈을 이루기 위한 실력을 겨룬다.
도 교육청은 이번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학생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더욱 실력을 연마할 수 있도록 지원해 앞으로 광주에서 열릴 계획인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반드시 상위권에 입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공심화동아리(기능반) 운영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매년 훈련 및 평가전 경비, 실습 재료비 등의 대회 운영비와 학생들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한 휴게시설 구축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대회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이 잠재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대한민국 숙련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