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3시∼15일 오후 3시, 제출서류 첨부 이메일 신청
강습기간 1차 3월말∼4월말, 2차 5월말∼6월말, 매주 토요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엄영석)에서 장애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3월 15일 오후 3시까지 재활승마 강습생을 모집한다.
재활승마는 한국마사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신체·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말과 함께 활동하며 회복을 도모하는 재활 치료 방법 중 하나다.
말 위에서의 움직임이 평지에서의 걸음걸이와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걷는 것과 비슷한 신체적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재활승마를 통해 말의 비언어적 행동을 이해하고 말과 교감하기에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재활승마 모집대상은 만 6세에서 18세 이하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보유자(신장 180cm 이하, 체중 70kg 미만)다. 재활승마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의사소견서 등 제출서류를 완비해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다음날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강습 신청을 하면 된다.
강습은 더 많은 아이들에게 기회를 부여코자 1·2순위 선정 기준과 선착순 접수를 같이 적용한다. 1순위는 강습 이력이 없는 신규 신청자이며 2순위는 이전에 참여했던 강습생 중 강습 횟수가 적은 신청자순이다. 강습 대상자 발표는 3월 15일 오후 6시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강습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는 3월 말에서 4월 말까지, 2차는 5월 말에서 6월 말까지이며 강습은 매주 토요일 주 1회씩 6주 동안 진행된다. 강습 프로그램은 승마를 활용한 말 교감과 신체 운동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무엇보다 강습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도모한다. 강습반은 강습생 2명과 재활승마 코치, 강습 보조자가 하나의 반으로 운영되고 강습생 1명 당 말 1두로 운영한다.
지금 뜨는 뉴스
수업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승마랜드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재활승마 강습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한국마사회 재활힐링 승마센터 부산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