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승인∼시제품·고도화
한의약 산업 전 분야 지원
한국한의약진흥원이 한의약 제품 개발과 산업화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한의약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기업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공개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에는 제품 개발부터 제품화·임상·고도화 등 산업화 전반에 걸친 맞춤형 서비스를 집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분야는 ▲한방제제 ▲한의 융복합 ▲한의약 활용 응용제품 ▲한의 의료기기 실증 등 4개 부문으로 총 15개 과제를 지원하며 기업은 단독으로 참여 또는 대학·연구기관·의료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은 서면·발표 평가를 통해 지원 기업을 선정하며 개발 계획의 타당성·기술 개발 역량·성과 도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8000만원(자기부담금 제외)의 지원금이 제공되며 ▲IND 승인 목적의 비임상 또는 임상 지원 ▲시제품 고도화 ▲개발 완료된 제품 또는 시제품의 임상시험 검증과 사용 적합성 평가 ▲지역 한의약 산업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박태순 한국한의약진흥원 산업성장지원센터장은 “진흥원이 보유한 우수 인력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지원 등 한의약 기업이 미래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