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6000원'짜리 곰탕 고기 겨우 4점
"25g 정량 맞다"더니…결국 사과
백화점에 입점한 한 식당에서 주문한 1만6000원짜리 나주곰탕에 고기가 겨우 4점 들어 있었다는 손님의 사연이 전해졌다. 해당 식당 측은 '정량'이라고 주장했으나 뒤늦게 실수임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손님 A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11일 부산의 한 대형 백화점 아울렛 식당가에 방문했다가 이같은 일을 겪었다고 토로했다. A씨는 "길게 주차한 줄을 뚫고 아울렛에 도착해 밥부터 먹고 쇼핑하기로 했다"며 "새로 입점한 한식당 ○○○○○에 갔다. 메뉴에 1만6000원짜리 나주곰탕이 있어서 주문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런데 주문한 나주곰탕을 받아본 A씨는 충격을 받았다. 곰탕에 들어간 고기가 고작 4점이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고기는 얇고 길게 썰어진 상태로 마치 한 덩이를 조각낸 듯 보였다. 이에 A씨는 아르바이트생에게 "고기양이 이게 맞냐?"고 물었지만 "맞다. 정량 지켜나간다"는 답변만 돌아왔다.
A씨는 "너무 배고파서 저 작디작은 고기 4점과 국물로 밥 먹었다"며 "계산하고 나오는 길에 고기 정량을 물었더니 25g이라고 하더라. 근데 25g도 안 돼 보이고 25g이 맞는다고 해도 너무 적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기서 웬만하면 곰탕 주문하지 마라. 가게 앞 광고 중인 메뉴판 사진과 다르다. 이건 사기 아니냐?"고 분노했다.
이후 A씨는 아울렛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겼고, "곰탕 고기의 용량이 잘못 나갔다. 매장의 실수"라는 답변을 받았다. 아울렛 측은 "죄송한 마음에 재방문 시 무료로 음식 대접해 드리겠다"고 사과했다.
A씨는 "다시 간다고 이미 상한 제 마음이 풀어지겠냐"며 "환불해 주는 것도 아니고. 굳이 곰탕 먹으러 아울렛까지"라고 말했다. 이어 "블로그 리뷰 봤는데 다 혹평이더라. 다른 메뉴도 별로라던데 개선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이야 재단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워낙 많은 사람이 모르고 밥 먹으러 올 텐데 그렇게 장사하지 말라"라고 일갈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휴게소 음식보다 더하네" "곰탕이 아니라 고기 살짝 넣은 국물?" "백화점 음식들이 다 저렇긴 한데 저건 좀" "저걸 정량이라고 우기다니" "환불해주는 게 맞다" "1만60000원에 저걸 누가 먹어" "양심이 너무 없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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