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형 커뮤니티 칼리지’ 경남정보대, 성인융합학부 활성화 박차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계문화예술진흥회·셀턴과 협약

성인학습자, 학과·교육과정 개발

‘부산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칼리지’로 변화를 시도하는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가 성인들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대학은 12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세계문화예술진흥회’, ‘셀턴’과 함께 협약을 맺고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시니어 모델 과정’을 개설키로 했다.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교육과정 공동 개발 ▲기자재 공동 활용 ▲졸업생 취업 연계 협력 ▲사원 연수 ▲재취업 프로그램 운영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하며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평생교육 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경남정보대는 2025학년도 K뷰티스타일리스트과 내에 ‘시니어 모델 과정’을 개설하고 협약기관과 연계해 성인학습자들에게 재학 중 모델 활동을 지원한다.


또 졸업 후에는 모델이미지코칭디렉터와 종합미용사면허증 취득을 통해 모델 활동, 미용 분야 취·창업도 주선할 계획이다.


세계문화예술진흥회(WAPA)는 한국의 문화예술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국제 문화교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외교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코리아 퀸 선발대회와 시니어 모델 한복패션쇼 등 한국을 알리는 각종 문화예술행사와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혼례식 무료 진행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펼치고 있다.


셀턴은 세포활성화장품 연구개발과 헬스케어기기 등 항노화 스킨케어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부산 기업이다.


경남정보대학교는 이미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융합학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개설한 ‘디지털문예창작과’는 문예창작과 미디어영상을 융합해 재학생들이 작가로 등단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첨단 기술과 부동산학을 접목한 ‘부동산비즈니스과’는 부동산 지식뿐만 아니라 드론을 활용한 임장실습, 유튜브 영상제작 과정 등을 접목한 학과다. 이 학과는 최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시회와 협약을 맺고 성인학습자들의 부동산 전문가 과정을 강화하고 있다.



김태상 총장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 급부상하고 있는 시니어 세대의 건강한 삶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새로운 교육과정을 선보인다”며 “경남정보대학교는 성인학습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융합교육과정을 운영해 부산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칼리지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형 커뮤니티 칼리지’ 경남정보대, 성인융합학부 활성화 박차 경남정보대가 성인융합학부 강화를 우해 세계문화예술진흥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AD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