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2024년형 무선 올레드 TV 출시…65형 처음 추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4K 해상도 기준 최대 주사율 144㎐
TV 최초 엔비디아 지싱크(G-sync) 인증
'AI 딥러닝' 알파11 프로세서 적용
개선된 화질·음질 경험

LG전자는 진화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024년형 무선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를 국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 2024년형 무선 올레드 TV 출시…65형 처음 추가 LG전자가 더욱 강력해진 무선 전송 솔루션과 인공지능(AI) 프로세서로 압도적인 시청경험을 제공하는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7월1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모델이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AD

2024년형 무선 올레드 TV는 지난해와 비교해 4K 해상도 기준 최대 주사율이 102㎐에서 144㎐로 높아졌다. TV 중 최초로 144㎐ 가변 주사율 관련 엔비디아 지싱크(G-sync) 인증을 받았다. 높은 주사율을 기반으로 무선 환경에서도 스포츠 경기, 슈팅 게임 등을 부드러운 화면 전환으로 볼 수 있다. 특히 무선 전송에 60㎓ 고대역 주파수를 활용해 6㎓ 이하 대역폭을 주로 사용하는 일반 와이파이와 간섭이 일어나지 않는다.


영상·음향 기술 전문 브랜드 돌비의 돌비비전과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해 무선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또 기존 대비 4배 강력해진 인공지능(AI) 딥러닝 성능을 갖춘 알파11 프로세서를 적용해 보다 개선된 화질과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TV에 탑재하는 스마트TV 플랫폼 'webOS'도 AI 기반으로 맞춤형 경험을 강화했다. 리모컨에 "내 계정에 로그인해 줘"라고 말하면 AI가 목소리를 인식해 해당 계정에 로그인한다.


2024년형 무선 올레드 TV 제품군은 기존 97형, 83형, 77형에 더해 올해 65형이 추가됐다. 97형, 83형, 77형 제품은 다음 달 1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하며 65형 제품은 8월 초 국내 출시 예정이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더 강력해진 무선 기술과 AI 성능을 기반으로 깔끔한 공간과 압도적인 시청 경험 모두를 원하는 글로벌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감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