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드론사령부 창설 수혜주 3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리서치알음은 5일 정부가 드론사령부 창설에 따라 드론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군용 드론을 개발하기 위해 투자를 늘려갈 것이라며 아이쓰리시스템, 퍼스텍, 휴니드 등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대통령이 올해 초 ‘드론사령부’ 창설을 지시했다"며 "북한의 무인기 침투 및 다양한 도발 위협 증대, 현대·미래전의 드론 무기체계 활용 확대 등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4월 국방부는 ‘드론작전사령부령’ 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며 "드론작전사령부가 올 하반기 내 창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드론사령부는 정찰 외 ‘타격’ 임무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며 "적의 드론을 잡는 ‘드론 킬러 드론’과 적의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스텔스 무인기’ 등 국방과학연구소(ADD)가 연내 생산을 목표로 개발 중인 무기체계가 배치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아이쓰리시스템은 적외선 영상센서 전문 업체"라며 "국내 유일의 군수용 적외선 영상센서 공급 업체로 ‘드론사령부’ 창설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은 적외선 영상센서 88%, 엑스레이 영상센서 6%, 기타 6%를 기록했다"며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방산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또 "퍼스텍은 T-50(고등훈련기), 수리온(기동헬기), 단거리지대지, 지대공 유도무기, K-9 자주포, K-10 탄약운반차 등 개발 사업에 참여했다"며 "드론 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유콘시스템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유콘시스템은 무인항공기를 국내 최초로 양산해 군에 납품했다"며 "한국형 발사체 지상통제시스템 구축, 공간정보획득용 드론 등도 생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휴니드는 무선통신 개발업체다. 최 연구원은 "방산사업은 전술통신장비와 지휘통제장비를 생산해 군에 조달하는 것"이라며 "우리 군의 차세대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개발 사업 수주로 장기 성장동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드론 감시체계가 구축되면 TICN 사업에 포함될 것"이라며 휴니드가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