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라젠, 고형암 대상 'BAL0891' 단독·병용 임상 1상 식약처 승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라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진행성 고형암 환자 대상 'BAL0891' 단독요법과 화학요법 병용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신라젠, 고형암 대상 'BAL0891' 단독·병용 임상 1상 식약처 승인 신라젠 전경.[사진제공=신라젠]
AD

이번 임상은 진행성 고형암이 있는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단일요법 및 카보플라틴 또는 파클리탁셀과의 병용요법을 하는 임상 1상이다.


신라젠은 임상을 통해 BAL0891 단독요법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평가와 항암 효과 등을 확인하고 중간 분석 결과에 따라 더 많은 환자군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할 계획이다.


신라젠은 현재 미국에서도 BAL0891의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포클랜드주에 있는 'Oregon Health & Science University Knight Cancer Institute(OHSU)'에서 임상 1상 첫 환자 등록이 완료됐으며, 이 밖에 주요 4개 기관에서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신라젠 관계자는 "미국에 이어 국내 규제기관도 BAL0891의 임상 1상을 승인한 만큼 향후 임상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충족 수요가 높은 항암 시장을 공략해 '퍼스트 인 클래스(First-in-class)' 신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