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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타인데이 앞두고 초콜릿 가격 줄줄이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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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로 10~20% 올라

“밸런타인데이 앞두고 초콜릿 가격 줄줄이 인상”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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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초콜릿 가격에 큰 변동이 없었으나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줄줄이 가격이 인상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가격조사기관인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롯데 가나초콜렛의 경우 지난해 1000원에서 올해 1200원으로 가격이 20% 인상한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사태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전 세계 카카오 생산량 중 70% 가까이 차지하는 서아프리카 지역의 가뭄으로 생산량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서는 설탕, 버터, 우유, 팜유 등 다양한 부재료가 들어가는데 모두 지난해 가격이 상승했다. 이러한 재료들을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우리나라는 더 많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이동훈 한국물가정보 선임연구원은 “매년 2월은 밸런타인데이 특수로 초콜릿 제품의 인기가 급증하는데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전망돼 소비자들 주머니 사정은 한층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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