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양군, 경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상’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양군, 경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상’ 영양군청.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영양군은 29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2022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매년 실시하는 경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는 행정안전부의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와 연계해 민원제도·민원서비스 개선실적 외 7개 항목을 평가하며, 영양군은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영양군은 전국 최초로 ‘24시 AI(인공지능) 통화비서 서비스’ 운영, 국민 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온도탑 설치’ 등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타 시·군과 차별되는 특수시책 추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민원실 내 큰 글씨 도서 비치, 군청사 주차 유도선과 장애인 도움 벨 운영으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 민원 서비스 제공에도 노력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세로 참신한 민원 시책 개발에 꾸준히 노력해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더불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