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OTRA, 국내기업 대상 해외 M&A 유망매물 소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2 글로벌 M&A 딜소싱 플라자’ 개최

KOTRA, 국내기업 대상 해외 M&A 유망매물 소개
AD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KOTRA가 7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해외 기업 인수합병(M&A)에 관심 있는 국내기업 100여개사 지원에 나섰다.


이번 ‘2022 글로벌 M&A 딜소싱 플라자’ 행사는 글로벌 M&A 동향을 공유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등 국내외 악재가 겹치는 가운데 우리 기업의 해외 M&A를 위한 기회요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 글로벌 M&A 동향 및 기회요인 설명회’ ▲ ‘해외 M&A 성공사례 및 유망매물 설명회’ ▲ ‘일대일 해외 M&A 지원 상담회’로 구성됐다.


국내 최고 M&A 전문가로 알려진 연사들이 참여했다. 우선 강대호 PwC 삼일회계법인 파트너가 연사로 나서 2022년의 글로벌 M&A 동향을 설명하고 기회요인을 제시했다. 이후 양영훈 베인앤드컴퍼니의 부파트너가 국내기업이 해외 기업 인수 시 참고해야 할 ‘핵심’을 전수했다. 마지막으로 류명현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가 해외 기업 인수 시 우리 기업이 유의해야 할 법률에 대해 안내했다.


국내기업의 해외 M&A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KOTRA가 발굴한 해외 유망매물 소개도 진행됐다. 특히 ‘유망매물 설명회’에서는 KOTRA의 해외 M&A 거점무역관이 발굴한 약 60여개의 소부장, 보건의료, ESG 분야, 그리고 선진국 소재 한계기업 매물이 소개돼 참가기업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밖에 법률 및 회계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해외 M&A 관련 애로사항과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최근 글로벌 인플레이션 속에서 자본시장이 위축되고 있으나, 이는 자금 부족 현상을 겪는 해외 기업을 저렴한 가격에 인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향후 이와 같은 행사를 수시로 개최해 우리 기업들이 해외 M&A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글로벌 성장전략으로 해외 M&A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