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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한컴과 손잡고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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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협약 체결…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나서
가상 아이템·오프라인 연계한 NFT상품 등 개발
업계 최초 메타버스 강좌 여는 등 디지털 사업 확장

신세계百, 한컴과 손잡고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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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신세계는 오는 24일 한글과컴퓨터(한컴)와 메타버스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신세계는 향후 선보일 메타버스 플랫폼 내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컴은 관계사이자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한컴프론티스와 함께 독자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유통과 디지털을 융합하는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는 "안정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백화점으로 '디지털 신세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와 한컴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운영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 사용하는 가상 아이템과 오프라인 연계 대체불가토큰(NFT) 상품 등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도 펼칠 계획이다.


손영식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업계 최초로 NFT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내놨던 신세계가 한컴과 손잡고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융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는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메타버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미래형 백화점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지난 2월 신세계는 유통업계 최초로 미국 3D 아티스트와 협업한 NFT를 제작해 모바일 앱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 행사를 했다. NFT 이벤트는 기존 이벤트보다 2배 이상 참여 고객이 많았고 증정 기간 신규 고객 유입도 10% 이상 늘었다. 이달에는 신세계백화점 자체 캐릭터 '푸빌라'를 NFT로 제작해 1초 만에 1만개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업계 최초 메타버스를 통한 문화센터 강좌도 선보였다. 신세계아카데미는 올 여름방학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과 함께 30여개의 디지털 강좌를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의 자체 모바일 앱도 상품 할인 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 개인화 쇼핑 정보 제공, 전자책 대여, 시즌별 음악 추천, 제철 음식 레시피 등을 제공하며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세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융합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한컴과 손잡고 백화점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신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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