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준석 "당대표는 대통령 후보 부하 아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준석 "당대표는 대통령 후보 부하 아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에 선출된 윤석열 후보에게 당 점퍼를 입혀주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AD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당 대표는 적어도 대통령 후보의 부하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제주도에 머무르고 있는 이 대표는 이날 저녁 JTBC 인터뷰에서 "검찰총장은 법무부 장관의 부하가 아니라고 했던 말의 울림이 지금의 윤 후보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 후보 또는 대통령이 당을 수직적 질서로 관리하는 모습이 관례였다면, 그것을 깨는 것부터가 신선함의 시작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익명 인터뷰를 통해 자신에게 날선 비판을 쏟아냈던 이른바 '윤핵관'(윤 후보 측 핵심 관계자)과 관련해서는 "다 아시겠지만 여러 명"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익명으로 장난치고 후보 권위를 빌어 호가호위하는 것"이라며 "저는 실패한 대통령 후보, 실패한 대통령을 만드는 데 일조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의 '이준석 패싱' 논란에 대해 "저에게 상의를 요청하거나 의견을 물어본 바 없고, 결정 사항을 갖고 설득하려는 시도만 있었던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수정 교수 영입이라든지 결론을 정한 상황에서 통보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윤 후보 측 관계자가 '모든 게 후보 중심으로 돌아가니 방송에 나와서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한 적도 있다"며 "이제 아무것도 안 하겠다고 하니 태업이라고 해 황당하다"고 지적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