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안군, 하반기 취약계층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무안군, 하반기 취약계층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무안군 청사 전경 (사진=무안군 제공)
AD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3일까지 하반기 취약계층 일자리 사업 참여자 113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근로자들은 56곳의 사업장에서 생활 방역 지원, 공공시설물 관리, 행정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공공근로사업에 78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16명, 희망근로 사업에 19명이 배치된다.


사업 기간은 어는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이며,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 75세 미만 기준중위 소득 65% 이하(1인 가구는 120% 이하)이면서 가구 총재산이 3억원 미만인 무안 군민이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오는 23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무안군청 미래성장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근로자 적격 심사 후 오는 8월 5일 대상자를 선발해 사업장별 안전교육 실시 후 업무에 배치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이번 일자리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ohj135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