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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큐커뮤니케이션, ‘수소 안전성과 수용성 개선 문제’ 해결하는 소셜 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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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큐커뮤니케이션, ‘수소 안전성과 수용성 개선 문제’ 해결하는 소셜 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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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소 중립을 선언하고 그린뉴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그 중에서 수소를 활용한 수소 모빌리티 사업, 수소시범도시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수소는 도시가스, LPG, 가솔린보다 안전한 에너지로 검증됐다. 현재 일본에서는 수소를 가정용 연료전지 발전으로 사용하고 있고, 또한 프랑스는 에펠탑 앞에, 일본은 도쿄 타워 앞에, 우리나라는 국회의사당 앞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해 수소의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수소하면 수소폭탄을 생각하고 수소에 대한 안전성을 우려하는 목소리와 수소 수용성 개선 문제는 여전하다.


소셜 벤처 (주)아이큐커뮤니케이션은 수소 안전성을 알리고 수소 수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탄소 중립 친환경 수소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나의 수소 지수 알아보기” 모바일 솔루션을 이용하여 친환경 수소에너지, 수소차, 수소충전소, 수소 안전, 수소시범도시 등의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수소차에 터치스크린 키오스크를 연결한 후, 수소차의 전기를 이용하여 구동하고 “나의 수소 지수 알아보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지난 5월 경남관광박람회에서 경남관광재단의 경남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수소차의 친환경 전기를 활용하여 키오스크를 구동하고 디지털 불멍을 체험할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캠핑, 차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트렌드에 따라 수소차를 활용한 차박 캠핑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여 포토존으로도 활용하였다.


울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울산 수소충전소 이벤트를 운영하였다. 수소시범도시 울산 홍보와 더불어 수소에너지의 안전성 홍보 및 수용성 확보를 위한 친환경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수소차를 활용한 차박 캠핑 콘셉트로 이벤트존을 구성하였으며, QR코드 또는 태블릿PC를 활용하여 ‘나의 울산 수소 지수는?’ 알아보기를 통해 울산 수소 관련 퀴즈를 풀어보고 모바일 룰렛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수소 홍보 관련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다. 수소충전소에서 수소차 넥쏘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수소차와 수소 안전성 등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수소와 수소폭탄의 차이를 알려주는 영상도 제작하였다. 그리고 수소에너지와 수소경제를 알리기 위한 영상도 제작하고 유튜브에 공유하였다.


수소에너지 홍보 인쇄물과 웹페이지를 디자인하고 제작하였다. 수소시범도시 울산 홍보를 위해 수소시범도시 울산 홍보 인쇄물과 수소시범도시 울산 홍보 통합 웹 페이지를 제작하여 수소시범도시 울산의 현황, 개념도, 연관 사업 등 수소시범도시 울산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주)아이큐커뮤니케이션 김종진 대표는 “현대자동차에서 연구원으로 있을 때 수소차 관련 연구 개발 업무를 수행한 적이 있다. 지금 전 세계에서 수소에너지 관련 기술 개발과 사업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수소의 안전성을 알리고 수소 수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탄소 중립 친환경 수소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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