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그린에너지, 대한그린파워에 대금 납입 완료... “풍력발전 사업에 박차 가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한그린에너지, 대한그린파워에 대금 납입 완료... “풍력발전 사업에 박차 가할 것”
AD


대한그린에너지(대표이사 박근식)가 대한그린파워(060900 KOSDAQ)에서 발행하는 100억 원 규모의 제31회차 전환사채 대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그린에너지는 앞서 대한그린파워의 경영권 인수 및 경영 정상화에 있어 가속페달을 밟아 왔다. 지난 5월 28일 대한그린파워의 전신인 케이알피앤이에 3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을 시작으로 하여, 6월 25일 케이알피앤이의 최대주주인 코르몬파트너스의 지분을 전량 인수하고 대한그린에너지의 핵심 자회사인 대한발전기술을 소규모 합병 시키는 등의 행보를 이어온 바 있다.


이에 금번 대한그린파워 전환사채 대금 납입을 통해 그간 일각에서 있었던 대한그린파워 인수와 경영 정상화 및 책임경영을 둘러싼 논란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한그린에너지 관계자는 “이로써 대한그린파워는 자본확충을 통해 경영의 안정화를 꾀함은 물론이고 신규 사업인 풍력발전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