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기' 한국서 시범 운영…'XX님 외 여러 명' 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좋아요 숫자 대신 'XX님 외 여러 명'으로 표시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기' 한국서 시범 운영…'XX님 외 여러 명' 표시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인스타그램이 한국 시장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숫자를 숨기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을 포함한 미국과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등 5개 나라에서 일부 사용자에게 좋아요 수를 보여주지 않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일부 계정의 사진과 동영상에는 좋아요 숫자나 조회 수 대신 'XX님 외 여러 명'으로 표시된다. 정확한 수치는 계정 소유자만이 확인할 수 있고, 타인은 해당 게시 글의 좋아요를 누른 사용자 아이디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무작위로 선정된 일부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추후 국내 사용자 전체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 같은 변경은 모든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자신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좋아요 숫자가 노출되지 않음으로써 사용자들은 타인의 반응에 대한 부담을 덜고 보다 자신 있게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총 12개 국가에 기반을 둔 일부 계정에서는 게시물의 좋아요 숫자가 보이지 않게 됐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캐나다를 시작으로 아일랜드와 이탈리아, 일본,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등 7개 국가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숨기는 기능을 시범 운영해왔다. 이를 통해 플랫폼 사용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확인했고, 한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들에도 점진적으로 해당 기능을 확대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