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해경, 여객선 등 84여척 음주운항 일제단속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여름 성수기 맞아 다중이용 선박 여객선 대상 불시 음주 운항 단속

목포해경, 여객선 등 84여척 음주운항 일제단속 펼쳐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해양사고 예방과 선박 운항자의 경각심 제고를 위해 지난 6일 해·육상 전 방위 ‘음주 운항 선박 일제 단속’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여객선과 유도선, 낚싯배, 레저 선박 예인선 등 다중이용 선박을 비롯해 해상에서 운항하는 모든 선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목포해경은 오전 5시부터 6개 파출소와 7개 출장소에서 여객선과 낚싯배를 대상으로 음주측정을 했다. 해상에서는 출동 중인 경비함정 7척이 어선, 레저 선박, 예인선 등을 대상으로 음주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음주 운항 일제 단속에는 여객선 23척, 유·도선 3척, 낚싯배 22척, 어선 30척, 예인선 4척, 급수선·유류선 2척 총 84척 실시해 훈방조치, 출항 전 계도 조치를 실시했다.


채광철 목포해경서장은 “음주 운항은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범죄행위로 사전 예방 활동으로 국민이 안심하고 바닷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상교통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해경 관내에서 지난 3년간(16∼18년) 음주 운항 단속 건수는 총 34건으로 예인선 4건, 급수선 1건, 낚싯배·도선·레저기구 각 1건, 어선이 26건으로 전체의 74%를 차지했다. 올해는 총 2건 단속됐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