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태원 회장 "사회적가치 거스를 수 없는 대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8일 그랜드 워크힐 호텔에서 'SOVAC 2019(Social Value Connect)' 개최


최태원 회장 "사회적가치 거스를 수 없는 대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8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OVAC 2019(Social Value Connect)' 행사에서 기자와 만나 행사 개최 소감을 말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최태원SK그룹 회장이 28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OVAC 2019(Social Value Connect)' 행사에서 "사회적 가치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며 "이 네트워크가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들 뿐만이 아닌 사회전반으로 퍼져나가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패러다임 시프트 : 사회적 가치의 시대가' 온다라는 주제로 열린 첫 번째 사회적 가치 행사 'SOVAC 2019'에는 기업, 사회적기업, 정부, 소셜벤처,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4000여명의 사람들이 모이며 성황을 이뤘다.


오전 세션이 끝난 후 기자와의 만남에서 최 회장은 "특정 집단이 아닌 전 사회가 함께 추구하는, 한꺼번에 어울릴 수 있는 네트워크 장을 만들어 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줘서 그동안 이런 네트워크의 장이 부족했던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최 회장은 "사회적 가치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며 "기업 모든 전략, 고객들도 이런 사회적 가치를 얼마나 어떻게 내는지 중요시하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또 "사회적가치 창출에서 그치지 않고 이를 측정해 실제 회계적으로 어떻게 성과를 냈는지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지난주에 발표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첫 회를 맞는 'SOVAC 2019'는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의 개막사를 시작으로 사회적기업 크레파스, 삼진어묵, 유엔세계식량계획(WFP), 탤런트 차인표 씨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