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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 맛집 맛 그대로"…이마트 '피코크 잭슨피자' 최대 4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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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 맛집 맛 그대로"…이마트 '피코크 잭슨피자' 최대 4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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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이마트가 이태원 유명 피자 맛집인 ‘잭슨피자’와 손 잡고 피코크 잭슨피자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이마트 e카드’ 구매 시 피코크 잭슨피자 3종을 각 40% 할인해 판매한다.


상품 행사가는 ‘피코크 잭슨피자 슈퍼잭슨(415g)’이 4780원(정상가 7980원), ‘피코크 잭슨피자 페퍼로니(370g)’가 4180원(6980원), ‘피코크 잭슨피자 하와이안(443g)’이 4180원(6980원)이다.


‘잭슨피자’는 유명한 미국식 피자 맛집으로 특히 같은 회사의 피자 브랜드인 ‘부자 피자’와 함께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총 5만건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가 이처럼 유명 맛집 컬래버레이션 냉동피자를 기획한 배경은 제조 기술 발달로 냉동식품이 고도로 발전하는 가운데 냉동피자 시장 역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냉동식품 시장 규모가 2012년 1조4261억원에서 2017년 2조원(추정)으로 급속 성장했다. 또 닐슨코리아 조사 결과 냉동피자 시장은 2016년 114억원에서 2017년 703억원, 2018년 1~9월 1,010억원 수준으로 불과 2년 만에 10배 가까이 팽창했다.


이마트는 기존 냉동피자들이 맛보다는 가성비(가격대비성능)에 치중돼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에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한 냉동피자를 출시하게 됐다.


특히 이번 ‘피코크 잭슨피자’의 차별화 포인트는 기계식 대량 생산이 아니라 대부분의 공정이 수제 방식으로 이뤄진다는 점이다. 기존 대량 생산 방식의 경우 밀가루 반죽을 롤러로 찍어낸 뒤 그 위에 기계가 토핑을 얹는 방식이었지만, ‘피코크 잭슨피자’의 경우 도우를 펴기 위해 성형하는 공정 이외에는 전부 실제 이태원 매장과 동일한 수제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장은 “간편식 발달로 냉동식품에 대한 선입견이 점차 사라지면서 냉동 간편식에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잭슨피자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이번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피자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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