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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우수 중기 제품, 홈앤쇼핑서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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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우수 중기 제품, 홈앤쇼핑서 인기몰이 리진지앤비의 '미라클워터 친환경세정제'는 지난 3월 울산지역의 일사천리 상품으로 선정되어 담당 MD와의 상품준비를 거쳤다. 5월 24일 첫 론칭 당시 1500여 건의 주문을 받는 등 괄목할만한 실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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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홈앤쇼핑은 대표적 판로지원 프로그램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소개된 상품들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의 일사천리 사업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각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상품 및 특산품을 발굴, TV 홈쇼핑 방송을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지난 2012년 4월부터 시작된 일사천리 사업은 '기술력 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이라면 천리길도 마다하지 않겠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전국 지자체 및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상품개발에 나서 2012년 31개·2013년 56개·2014년 77개·2015년 92개·2016년 113개로 매년방송 상품을 늘려왔다.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중소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주효했다. 또한 일사천리 상품들만 전담하는 부서 및 담당 MD들과 마케팅·홍보 전략을 공유하는 등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134개 중소기업 상품 론칭과 함께 12개 상품의 일반방송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객의 반응이 좋아 일반 상품으로 전환돼 정규 방송으로 전환되는 상품도 점차 늘고 있다.


리진지앤비의 '미라클워터 친환경세정제'는 지난 3월 울산지역의 일사천리 상품으로 선정되어 담당 MD와의 상품준비를 거쳤다.지난 5월 24일 첫 론칭 당시 1500여 건의 주문을 받는 등 괄목할만한 실적을 기록했다.


미라클워터 친환경세정제는 로하스 인증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대장균, 비브리오균 등 여름철 각별히 주의해야하는 유해균을 99.9% 제거하는 살균력과 찌든 때, 묵은 때를 100% 알칼리 전해환원수로 세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방과 욕실은 물론 방충망, 개수망, 창틀, 에어컨필터 등 생활용품에도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성공적인 첫 론칭으로 일반방송으로 전환된 후, 한 달 여 만에 편성된 지난 26일 방송에서도 2300여건의 주문을 받아 검증된 상품임을 재확인했다. 계속되는 고객 호응으로 7월 11일 11시 30분에 추가 편성되며 롱런상품으로의 발판을 마련 중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인체에 무해한 '우리가족 안심 세정제' 콘셉트로 주부고객을 타깃팅 한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며 "하반기 앞두고 있는 새로운 일사천리 상품 론칭을 철저히 준비해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보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라클워터 친환경세정제 이외에도 일사천리 방송을 통해 론칭한 ▲강원식품의 치악산 칡즙 ▲청도감영농조합법인의 청도반건시 ▲농업회사법인 독도무역의 명이나물 ▲리안푸드의 보리면세트상품이 일반방송으로 전환되어 하반기 편성을 앞두고 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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