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저브 매장의 커피 경험을 한층 강화한 '커피 포워드 매장'
스타필드코엑스몰점·을지로내외빌딩점 열어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기존 리저브 매장을 차별화해 리저브 전용 바와 다양한 추출 기구와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춘 '커피 포워드 매장'인 스타필드코엑스몰점과 을지로내외빌딩점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08년에 최상의 커피 추출기기인 ‘클로버’를 인수하고 스페셜티 커피 수요 증가와 커피 애호가들의 높아진 기호를 반영해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를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2014년 3월 첫 소개 이후 국내 스페셜티 커피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현재 총 66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 중 15개 매장이 커피 포워드 매장이다.
리저브 커피는 매년 평균 30%의 판매 성장률을 보이며, 현재까지 리저브 음료 판매 잔 수가 누적으로 120만잔을 넘어섰다.
커피 포워드 매장은 스타벅스가 리저브 매장의 일환으로 지난해 6월부터 소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콘셉트의 매장이다.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돼 한정된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스타벅스의 리저브 원두를 다양한 방식의 추출 기구를 사용해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오픈된 리저브 전용 공간이 마련됐다.
커피 포워드 매장에서는 기존 리저브 매장에서 사용하는 전용 머신인 클로버 뿐만 아니라 가장 전통적인 커피 추출 방법으로 부드럽고 은은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푸어 오버 핸드 드립'과 중기압과 진공력을 이용해 풍부하면서 섬세한 아로마의 커피를 제공하는 '사이폰', 깨끗한 풍미의 리저브 커피를 추출하는 '케멕스' 등의 다양한 추출 방식 중에 선택해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또한 리저브 전용 바에서 한 잔의 리저브 커피가 어떻게 제작되는 지를 숙련된 스타벅스 커피마스터의 설명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