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6000명의 고객에게 무료 음료 e쿠폰 증정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스타벅스의 모바일 선주문 및 결제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의 주문건수가 2000만건을 넘어섰다. 사이렌오더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014년 5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4월 말까지 집계된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건수가 2000만건을 돌파하며, 5월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총 1만6000명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사이렌오더 주문 경험이 없는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사이렌 오더 주문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톨사이즈의 무료 음료e쿠폰을 증정한다.
이미 사이렌오더 주문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사이렌오더를 통해 제조 음료 구매 시 일별로 2000명씩, 일주일간 총 1만4000명의 고객을 일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아메리카노 e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이렌오더 주문건수 2000만건 달성은 론칭 후 만 2년 11개월만의 성과다. 특히 작년 하반기부터 사이렌 오더 주문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하루에 약 50만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스타벅스에서 일평균 사이렌오더 이용건수는 현재 약 5만5000건으로 하루 평균 전체 주문건수의 13%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론칭 당시 일 평균 주문건수 2000건 대비 약 28배 증가한 비율이며, 2016년 9월 1000만건 달성시 3만4000건의 주문 수보다도 하루에 2만1000건 늘어난 수치다.
백지웅 스타벅스 디지털 마케팅팀 총괄부장은 “사이렌 오더 2000만 돌파를 필두로, 음성인식과 개인 추천 기능 등을 더욱 강화하는 등 향후 고객에게 보다 최적화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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