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나이트로 콜드브루 출시를 기념해 전용 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전국 105개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매장에서 나이트로 음료 포함 총 2만원 이상 결재한 구매 고객에게 295㎖ 숏사이즈의 나이트로 글라스 3만개를 선착순으로 소진시까지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나이트로 콜드브루 전용잔은 나이트로 콜드브루의 음료 특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직접 디자인한 제품으로, 기성 제품이 아닌, 유리 수공예가들이 직접 입으로 유리를 불어 하나하나 완성시킨 수공예품이다.
이에 나이트로 콜드 브루 전용 글라스에 제공 받으면 물결치듯 아름답게 거품이 흘러내리는 모습의 특유의 캐스케이딩과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의 시각 효과를 극대화 해서 즐길 수 있으며, 전용 글라스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를 경험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3월29일 20개 매장에서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우선 출시하고 이어 4월18일에는 판매 매장을 전국 105개 매장으로 확대한 바 있다. 확대 판매 후 현재까지 일주일 동안 판매된 잔 수는 약 5만 잔으로 출시 후 현재까지 프로모션 음료를 제외하고 아메리카노, 라떼 다음으로 많은 판매 잔 수를 보이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