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청소년 위한 '진로교육 재능기부' 활동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스타벅스, 청소년 위한 '진로교육 재능기부' 활동 펼쳐 지난 12일 스타벅스 임직원 50여명이 대구 달서구의 상서고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잡 페어'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청소년을 위한 진로 교육 기부활동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오는 11월까지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 소재의 일반 및 특성화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멘토로 나서서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실무적인 진로 설계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지난 12일에는 스타벅스 임직원 50여명이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상서고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 학생 400 명을 대상으로 기업 활동과 업무 경험을 공유하는 잡 페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러한 활동은 2015년부터 교육기부 국제 NGO인 JA와 함께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스타벅스는 5만달러의 스타벅스 재단 기금을 JA코리아에 전달하며 교육 교재 제작과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졸업 후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이력서 작성, 발표 기술, 모의 면접, 직업의 이해,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 연수 과정을 수료한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고등학교들을 방문해 지난해까지 7000여명의 학생들이 함께 했으며 올해까지 총 1만여 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세계적인 NGO인 JA와 함께 우리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