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근핵닷컴 청원 50만건 육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박근핵닷컴 청원 50만건 육박 박근핵닷컴 홈페이지
AD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2일 온라인에 공개된 대통령 탄핵 청원 사이트 '박근핵닷컴(https://parkgeunhack.com)'이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 속에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개설 하루만인 3일 오후 10시 기준 이 곳을 통해 50만건에 육박하는 청원이 발송됐다.

국민의 부름에 응답한 국회의원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하다. 현재 △새누리당 찬성 4명, 반대 3명, 무응답 121명 △더불어민주당 찬성 61명, 반대 0명, 무응답 60명 △국민의당 찬성 25명, 반대 0명, 무응답 13명 △정의당 찬성 6명, 반대 0명, 무응답 0명 △무소속 찬성 1명, 반대 0명, 무응답 6명으로 합계 찬성 97명, 반대 3명, 무응답 200명이다.


4명의 네티즌이 합심해 만든 것으로 알려진 이 사이트는 현역 국회의원에게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청원할 수 있다. 검색 창에 국회의원 이름 또는 지역구, 행정동 등을 입력하면 해당 의원의 연락처, 이메일 주소, SNS 계정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름과 한줄 메시지, 개인 이메일 주소 등을 적고 '탄핵 청원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국회의원 이메일로 청원서가 발송된다.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이 사는 지역구에서 의원에게 몇 명이 메시지를 보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운영자는 '박근핵닷컴'의 탄생 배경에 대해 "어떻게 뭘 더해야 그녀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 그 결과가 바로 '박근핵닷컴'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3차 대국민담화로 탄핵 발의된 소추안 통과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다. 더군다나 탄핵의 표결 결과는 공개되지 않는다"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더 귀를 기울이는 지역구 의원들에게 탄핵에 관한 의견을 보내달라"고 방문자들을 독려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