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 전문가와 실제 유저의 평가 및 추천으로 신뢰도 높은 ‘게임 추천’ 기능 탑재
- 사전예약 어플 1,2위인 ‘모비’, ‘루팅’과 동시 사전예약 진행 시 시너지 효과 기대
- “정식 서비스 시 대형 게임사는 물론 중소 게임사에도 엄청난 도움될 것”
게임의 실제 유저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찌’가 베타테스트 기간임에도 유저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정식 출시를 기대케 하고 있다.
점유율 95%의 자타공인 1위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에서 자신 있게 내놓은 게임 전문 추천 어플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추천’, ‘사전예약’ 등의 기능을 갖췄다.
‘찌’는 무료게임과 유료게임은 물론 인디게임과 해외게임, 유저추천게임까지 폭넓은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게임 출시, 업데이트, 리뷰, 동영상, 이미지 등 일반적인 게임 뉴스뿐만 아니라 관련 이슈, 흥미로운 에피소드, 공략법 등 여러 가지 소재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헝그리앱 커뮤니티와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사이트 및 마켓의 실시간 게임 순위 및 일주일 간의 게임 순위 변동 정보도 ‘찌’에서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찌’의 ‘게임 추천’ 기능은 일주일에도 수십 개의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는 이 시대에 안성맞춤이다.
모바일게임에 대해 지식이 높고 다양한 게임을 즐겨온 전문가들의 게임성, 그래픽, 조작감 등 8가지 항목 평가인 전문가 추천과 실제 유저들의 한 줄 평가 및 평점인 유저 평가로 나뉜다. 온라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어뷰징 평가가 아닌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에 신뢰도가 높다.
이와 함께 ‘사전 예약’ 기능까지 지닌 ‘찌’는 출시 또는 업데이트 예정 게임의 경우 추천부터 정보 제공, 사전예약까지 원스톱 패키지로 진행이 가능해 수요자인 일반 유저뿐만 아니라 공급자인 게임 개발사 및 서비스사에도 상당한 긍정적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사전예약 어플인 ‘모비’, 그리고 전환율, 리텐션(잔존율)을 극대화하는 사전예약 2위 어플 ‘루팅’과의 트리플 사전예약 진행을 통해 인지도 상승 및 다운로드 급증 등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찌’ 서비스 관계자는 “‘게임 정보 제공’과 ‘게임 추천’, ‘사전예약’ 기능을 갖춘 ‘찌’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면 대형 게임사는 물론이고 인지도와 영향력이 낮은 중소 게임사에도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