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문승용]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고성지역 산림산업 육성과 산림문화 보급을 위한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최평호, 경남 고성군수)'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3월25일 오후 경남 고성군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최평호 조직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채금석 산림조합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을 비롯한 부산경남지역 회원조합장, 고성군 세계공룡엑스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으로 산림조합은 세계공룡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산림조합 지역본부 및 회원조합을 포함한 전국적인 조직과 인력을 활용해 세계공룡엑스포 입장객 유치와 홍보에 적극 협력한다.
조직위원회는 2016년 10월 충남 예산군에서 산림조합이 개최 예정인 '2016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행정지원과 홍보에 적극 나서게 된다.
또한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남 고성군 지역의 산림산업 육성과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한 기술과 정보제공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산림의 새 시대를 위한 산림문화보급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2016년 4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경남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 관광지 일원에서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73일간 개최된다.
문승용 편집국부장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