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달래 된장찌개
AD


재료(2인분)
달래 1/2단, 호박 1/4개, 두부 1/4모,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2개, 집된장 2(또는 시판된장 3), 국멸치 5~6마리, 고춧가루 약간, 물 2컵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1. 달래는 뿌리 쪽 흙을 다듬어 찬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 3~4cm 길이로 자른다.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2. 청양고추, 홍고추는 씨째 송송 썰고, 두부는 사방 3cm 크기로 자르고, 호박은 은행잎 썰기 한다.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3. 냄비에 물을 넣고 국멸치를 넣어 국물이 끓으면 5분 정도 더 끓여 국멸치는 건져 낸다. (Tip 국멸치로 국물을 만드는 것이 번거롭다면 멸치가루를 활용해도 좋다.)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4. 된장을 잘 푼 다음 호박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Tip 집된장은 짠맛이 강하고 시판된장은 짠맛이 약하니 사용하는 된장에 따라 간을 조절한다. 된장찌개는 된장으로 거의 간을 다 맞추는 것이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이는 비법이다.)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5. 두부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 2분 정도 끓인다.



「오늘의 레시피」달래 된장찌개 6. 달래와 고춧가루를 넣어 살짝 끓여 마무리한다. (Tip 달래대신 냉이를 넣어 주면 냉이 된장찌개가 된다. 달래는 오래 끓이지 않고 살짝만 끓이고 냉이는 뿌리가 부드러워지도록 조금 더 끓이는 것이 좋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