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배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으로 포착한 태권도의 기품과 아름다움 표현
22일까지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통해 광고 영상 공유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코리아는 초당 16연사의 고속 촬영과 40배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을 자랑하는 최신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의 신규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빠르고 절도 있는 태권도의 기품과 아름다움을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의 슬로우 모션 기능을 통해 극적으로 담아냈다. 특히 '눈으로 볼 수 없었던 순간을 담다'라는 광고 속 카피는 획기적으로 빨라진 새로운 이미지 센서 기술로 실현한 RX100 IV의 초당 16연사의 고속 촬영과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
소니코리아는 "RX100 IV는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시리즈 RX100의 2015년형 신제품으로, 소니가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54%, 전체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 3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RX100 IV는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통해 개발한 세계 최초 1.0타입 D램칩 탑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장착해 기존 RX 시리즈 대비 5배 빠른 정보 처리 성능을 실현했다.
RX100 IV는 획기적으로 빨라진 새로운 이미지 센서 기술을 통해 3만2000분의 1의 초고속 셔터스피드를 실현했다. 1초당 16연사의 고속 촬영 기능 역시 제공한다. 0.09초의 초고속 오토포커스(AF) 성능을 통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최대 960fps 40배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 풀픽셀 리드 아웃 방식의 4K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다양한 컬러 톤을 설정하는 픽쳐 프로파일, 다이내믹 레인지를 확장하는 S-Log2 감마 설정 기능, TC·UB(타임코드·유저비트), 클리어 HDMI 출력 등 전문가 수준의 영상 제작 솔루션을 자랑한다.
소니코리아는 RX100 IV 신규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RX100 IV 신규 광고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광고 영상을 감상 후, 함께 보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 감상평과 함께 영상을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70명에게 소니 콤팩트 보조배터리(CP-V3B), 소니 16기가바이트(GB) 듀얼 USB(USM16SA1),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는 태권도의 기품을 담은 영상에 이어 발레의 아름다움을 RX100 IV로 포착한 영상을 이달 중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