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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하루 시청시간 90분…"밥 보다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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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하루 시청시간 90분…"밥 보다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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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인 넷플릭스 하루 이용시간 90분
식사(70분), 독서(49분)보다 길어
저렴한 비용,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 확대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미국인들이 하루 평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이용하는데 90분을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식사를 하거나 독서하는데 쓴 시간보다 더 긴 시간이다.


3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 매체 BGR은 시장조사업체 TDG리서치의 조사를 인용해 하루 평균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시간이 이용자 당 90분으로 조사됐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 이용 시간은 수면, 노동, 레저활동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식사하는데는 70분, 하루 평균 독서시간은 49분으로 조사됐다.


넷플릭스의 시청시간은 지난 4년간 꾸준히 늘었다. 2011년 넷플릭스의 월 이용시간은 28시간이었지만 현재는 두 배 가까이 성장해 50시간에 육박한다.

넷플릭스 하루 시청시간 90분…"밥 보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 하루 평균 90분을 쓰고 있다.(사진=TDG리서치)


넷플릭스는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로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미국 전체 TV시청 가구 중 36%가 넷플릭스에 가입했으며, 지난 2분기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의 넷플릭스 가입자는 6500만명을 돌파했다.


넷플릭스는 기본형(7.99달러)부터 9000여편의 영화와 2000여개의 TV시리즈를 제공해, 월 구독료 80~100달러를 내야하는 케이블TV에 비해 경쟁력을 갖고 있다.


게다가 콘텐츠 강화를 위해 '하우스 오브 카드' 등의 드라마를 자체 제작, 독점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는 2016년 말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등 150여개국에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지난 1일에는 일본에 서비스를 시작했고, 국내는 내년께 들어올 전망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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