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회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테마강좌 집중 기획
전문인 특강, ‘라이프 코칭(Life Coaching)’각계각층 오피니언 리더 강연
‘쿡방’ 트렌드 반영, 유명 베이커리 등의 쿠킹강좌 강화
유명 서적 저자특강·낭독 공감회 등 시즌 특성 부합한 문화강좌 운영
개점 20주년 기념, 우수 강사 작품 전시회 기획
[아시아경제 노해섭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가 1일부터 아카데미 가을 학기 신규회원 강좌접수를 시작했다.
광주신세계는 수강회원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하여 연령대별로 전문화된 테마강좌를 집중 기획했다고 밝혔다.
◆전문인 테마특강, ‘라이프 코칭’
우선 광주신세계 아카데미 대표 강좌로 자리매김한 ‘전문인 테마 특강’에선 ‘라이프 코칭’이라는 테마아래 각계각층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빙해 그들의 삶에 대한 가치관과 인생관을 직접 듣고 공감해보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통쾌한 웃음소리로 유명한 방송인 전원주의 ‘영원한 이등 인생은 없다’ 강연에선 기나긴 기간 동안 무명연예인이라는 서러움을 겪으면서도 특유의 긍정적인 마인드로 역경을 이겨낸 인생성공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탤런트 전원주의 강의는 오는 8월 25일(화)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9월 11일 오전 11시에는 유인경 경향신문 기자의 ‘이제는 정말 나를 위해서만’ 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속절없이 지나버린 세월과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 고민하는 오십대 이후 연령층을 대상으로 앞으로의 인생 동안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삶의 지혜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이다.
◆ ‘쿡방’ 트렌드 반영, 유명 베이커리 등의 쿠킹강좌 강화
최근 ‘먹방(먹는 방송)’에 이어 ‘쿡방(요리하는 방송)’ 열풍이 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금번 가을학기에서는 지역 유명 베이커리 및 전국 전통음식 명인 강좌를 더욱 강화했다고 광주신세계는 밝혔다.
충장로 유명빵집 ‘소맥 베이커리’의 강병오 대표, 일본 케이크 명장의 노하우를 전수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메나쥬리’의 송선호 광주점 부점장 등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베이커리 순례’는 오는 9월 8일(화)부터 10월 2일(금)까지 잇따라 진행된다.
이외에도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유명 출판사와 연계한 저자특강 및 낭독 공감회 등을 마련하는 등 시즌 특성에 부합한 문화강좌를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로 개점 20주년을 맞이한 광주신세계의 개점기념일이 8월인 점을 감안, 아카데미 장기(10년 이상) 출강 우수강사들의 작품 전시회도 계획되어 있어 다양한 주제와 소재의 수준 높은 미술작품 들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광주신세계 백상일 문화홍보팀장은 “광주신세계 아카데미는 문화콘텐츠에 대한 지역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종합 생활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올해로 개점 20년을 맞이하여, 오랜 기간 동안 아카데미에 출강하고 있는 강사들의 품격있는 작품 전시를 기획하여 강사 및 수강회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기획의도를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광주신세계 가을 학기 접수는 8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9층 아카데미 방문 접수 및 온라인 접수(www.shinsegae.com)를 통해 가능하며 문의전화는 062)360-1500 번으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