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5브랜드대상]어울림, 학군·자연·편의시설 갖춘 최적의 입지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금호건설

[2015브랜드대상]어울림, 학군·자연·편의시설 갖춘 최적의 입지
AD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금호건설(금호산업 건설사업부)이 경북 구미의 중심지 형곡동에 분양한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는 지하 3층, 지상 13~20층 6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486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평면 237가구가 일반에 분양됐다.


지난 4월 1순위 청약결과 평균 54대 1로 전 평형 1순위 마감됐다. 특히 19가구가 일반공급된 84㎡A 타입의 경우 16가구 모집에 1676명이 몰려 무려 10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지금까지 구미에서 나온 청약률 중 역대 최고 경쟁률이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다. 구미에서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형곡동ㆍ송정동 일대에 2005년 분양된 '푸르지오캐슬' 이후 약 10년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주공2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해 앞서 분양된 단지들보다 입지가 더욱 뛰어나다는 평가다.


[2015브랜드대상]어울림, 학군·자연·편의시설 갖춘 최적의 입지

형곡동 일대는 구미에서 교육 환경이 가장 우수한 지역으로 이 일대에는 마치 강남 대치동을 연상케 하는 학원가가 이어져 있으며 단지 인근에 각급 학교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등 다수의 교육관련 시설이 밀집돼 있어 구미의 '강남'으로 불리고 있다. 이 때문에 자녀교육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의 주거선호도가 단연 높은 곳이지만 부지를 구하기도 어려워 신규아파트가 귀한 데다 단지가 금오산 자락에 위치해 3면이 숲에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는 구미 최적의 입지에 들어서는 신규 브랜드 단지에 걸맞게 숲속 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키즈카페, 경로당, 테마정원, 산책로 등 다양한 편의시설로 입주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주거문화를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숲, 바람, 물이 어우러진 플레이존(Play Zone)을 만들고 주차장은 지하화해 보행동선과 차량동선을 분리시켰다. 안전하고 쾌적한 친환경적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게 꾸민 것이다.


주택내부에는 에너지 절감형 자재를 사용해 관리비 절감효과를 극대화했다. 전기전도성이 우수한 금속박막을 코팅한 에너지 절약형 저 방사율 유리를 사용해 입주민들이 관리비 절감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대형 유통판매시설과 병원이 가깝고 교통환경도 뛰어난 입지에 위치해 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