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카드, 제22회 한국윤리경영대상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현대카드는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제22회 한국윤리경영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윤리경영대상은 국내 기업과 공기업, 준정부조직, 민간 비영리단체 중 윤리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조직에 수여하는 상으로, 윤리경영을 위한 시스템과 성과, 최고경영자(CEO)의 의지, 실질적인 운영 등을 종합 심사한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윤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의지와 이 의지를 제도로 구현해 업계를 선도해온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윤리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확고한 인식과 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노력도 대상 수상의 원동력이 됐다.


현재 현대카드는 고객정보 보호와 협력업체 거래 투명성, 담합 금지를 '3대 무관용정책(Zero Tolerance Policy)'으로 강력하게 적용하고, 최고경영자의 부정까지도 조사할 수 있는 체계적인 내·외부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황유노 현대카드 부사장은 "현대카드가 윤리경영을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는 핵심 가치로 믿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것이 인정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윤리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