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망으로 무료 제공, 해외기자들 사무실서도 자유로이 이용 가능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의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습득할 수 있는 인트라넷 사이트 ‘myINFO2014(마이인포2014)’를 구축, 운영중이라고 15일 밝혔다.
myINFO2014는 외부 인터넷이 가능한 어느 곳에서나 인천아시안게임 홈페이지(http://myinfo.incheon2014ag.org)에 접속하면 경기에 대한 모든 상세정보를 한국어와 영어로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국제대회에서는 INFO시스템을 내부망으로만 제공하거나, 인터넷망으로 동시 제공하더라도 인터넷 사용 패키지와 묶어 유료로 제공하는 등 자유로운 사용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인천아시안게임에서는 등록한 모든 미디어에게 ‘myINFO’라는 이름으로 INFO와 동일한 콘텐츠를 인터넷망으로 무료 제공함으로써 경기장이 아닌 외부, 심지어 해외기자들이 자국의 사무실에서도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PDF 정보제공 서비스가 장착돼 있어 타 경기장에서 펼쳐진 경기 결과를 즉시 자신이 있는 자리에서 검색 및 출력이 가능하다.
대회 참가 미디어를 비롯한 대회 관계자는 조직위측에서 제공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제공받으면 누구나 대회기간중 myINFO를 활용할 수 있다. myINFO 헬프데스크 +82-32-458-2533.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