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두산인프라코어, 첫 대한민국 명장 '홍기환 직장' 배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두산인프라코어, 첫 대한민국 명장 '홍기환 직장' 배출 두산인프라코어 홍기환 직장
AD


- 기술본부 시작엔진팀 홍기환 직장, 컴퓨터응용가공 명장에 선정돼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27일 기술본부 시작엔진팀에 근무하는 홍기환 직장이 산업인력공단이 발표한 ‘2014년도 대한민국명장’ 17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홍기환 직장은 두산인프라코어 최초의 대한민국 명장으로 다음 달 1일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행사에서 명장증서와 휘장, 명패를 수상할 예정이다.


1984년 2월 입사한 홍 직장은 30여년간 기계가공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기계가공기능장을 취득하고 관련 특허 18건을 출원한 바 있음. 특히, Euro4 디젤엔진의 주요 부품인 헤드(Head)를 직접 가공하는 등 신제품 개발기간 단축과 양산품 품질개선에 기여했다. 아울러 기술 노하우를 동료직원에게 전수해 기술역량강화와 생산성 향상에 힘써왔다.


홍 직장은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돼 영광스럽다. 앞으로 국가와 회사의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후배양성에도 더욱 힘쓰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명장’은 숙련기술장려법 제11조에 의거해 고용노동부가 포상하는 자격으로 경력 15년 이상 해당분야 최고수준의 숙련기술자에게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되면 기술장려금, 기능경기대회 전문위원 위촉, 기능대학 교원 임용 자격 등 혜택이 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