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14일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에서 제3차 'HIT500제품 월마트 벤더 구매상담회'를 연다.
HIT500은 중소기업 히트제품 육성을 목표로 2010년 3월부터 중진공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비자 및 전문가평가단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매년 500개의 창업초기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선정, 홍보 및 입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3차 구매상담회에는 프리즘의 '프리즘 아웃도어 캠핑 랜턴 크레모아', 코마테크의 '프리디 무선충전기' 등 8개 제품이 참가해 조이시스템과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 "3차 구매상담회를 통해 HIT500 우수 제품이 미국 대형유통망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 2차 구매상담회에 참여한 총 17개 HIT500제품 중 바이로봇의 '드론파이터', 베프스의 'BIO USB', '제이엠그린'의 '더블세이브도마'가 월마트 입점이 확정됐고 5개 업체는 입점을 위해 조율 중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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