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올해는 10월3일부터 3일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티켓 오픈은 6월10일 오후 2시부터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올해는 10월3일부터 3일간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모습
AD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국내 대표 야외 음악 페스티벌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 재즈)'이 오는 10월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가평과 자라섬 일대에서 열린다.

자라섬 재즈는 지난해 27만여명의 역대 최다 관객이 방문하면서 성공적으로 10주년 행사를 마쳤으며, 총 누적 관객 수 117만명을 자랑한다. 지난해까지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지정된 데 이어 올해도 음악제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 티켓 오픈은 6월10일 오후 2시, 얼리버드 티켓 예매로 시작된다. 얼리버드 티켓은 준비된 이들을 위한 한정 수량 티켓 3일권으로, 매년 2~3분 안에 매진됐다.


또 올해부터는 젊은 음악 인재를 육성하는 취지에서 자라섬 재즈 장학금을 만들어, 가평 지역 출신 음악대학교(전문대 포함) 신입생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선발된 1인에게는 1학기 중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가평 자라섬재즈센터에서 우편 또는 방문으로 서류를 접수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자라섬 재즈 홈페이지 www.jarasumjazz.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재즈의 날인 4월30일, 자라섬 재즈 사무국은 한국에서 개최되는 '2014 유네스코 세계 재즈의 날 기념 재즈페스타'에서 주관을 맡아, '재즈 데이 기념 콘서트', '100인 잼 파티', '재즈 워크숍' 등의 행사를 선보인다.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재즈 워크숍은 한국 유네스코 세계 재즈의 날 홍보대사인 나윤선과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서정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허대욱이 진행한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