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단호박 요리 ‘한 자리에’ 모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전남대기능성식품연구센터,11월2일 함평 단호박 전국요리경연대회 개최"


단호박 요리 ‘한 자리에’ 모인다 전남대 은종방 교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한식과 양식, 어떤 음식에 올려놓아도 잘 어울리며 칼로리가 낮아 현대인들에게 사랑받는 단호박. 이것을 재료삼아 만들 수 있는 요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전남대 기능성식품연구센터(책임연구원 은종방 교수)가 오는 11월 2일 함평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제1회 함평 단호박 전국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함평군의 특화작물인 단호박을 널리 홍보하고, 단호박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여 우리의 식탁을 변화·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단호박은 전분질이 많아 간편한 아침식사 대용 등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섬유질도 많아 변비에 좋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라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식품이다.


이에 기능성식품연구센터는 이번 대회를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함평만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이를 지역특화메뉴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은종방 교수(응용생물공학부)는 “다양한 지역의 요리 전문가들이 음식을 통해 교류하고, 또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문화를 한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