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O, 포스트시즌 경기일정 확정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KBO, 포스트시즌 경기일정 확정 발표 한국야구위원회(사진=정재훈 기자)
AD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한국야구위원회(KBO)가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경기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페넌트레이스 3,4위 팀간 맞대결인 준 플레이오프는 10월 8일부터 5전 3선승제로 치러진다. 페넌트레이스 2위 팀과 준 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맞붙는 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로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대망의 한국시리즈는 10월 24일부터 7전 4선승제로 벌어진다.


KBO는 페넌트레이스 경기가 우천으로 연기돼 예정된 포스트시즌 경기 일정과 중복될 경우 페넌트레이스 종료일과 준 플레이오프 1차전 개시일 사이 최소 1일의 이동 일을 두고 일정을 재편성할 방침이다. 단 포스트시즌 진출과 관계없는 순위 팀의 경기가 연기될 경우 포스트시즌 경기는 예정대로 치러진다.

포스트시즌 경기는 우천 등으로 연기될 경우 다음날로 순연된다. 준 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사이엔 최소 하루의 이동일이 마련되는데 우천 등으로 인해 경기가 연기돼도 정해진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경우엔 예정된 일정대로 경기를 거행한다.


KBO는 포스트시즌 경기의 연장전을 15회로 규정했다. 연장전에서 승패를 가리지 못한 경기는 무승부로 처리되며, 그 경기는 각 시리즈 별 최종전이 끝난 뒤 무승부가 발생한 구장에서 이동일 없이 연전으로 치러진다. 이 경우 무승부가 발생한 경기의 홈팀이 홈구단이 된다.


한편 올해 포스트시즌 경기 개시시간은 평일 18시, 주말 및 공휴일 14시로 정해졌다. 입장권 예매처 및 중계일정은 추후 발표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