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현대자동차는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오는 장애인 복지단체 및 자선단체와 연계한 ‘아름다운 비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 25개 장애인 복지관 차량 무상 점검 ▲자선단체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물품 기부 및 고객 초청 대형 비포서비스 등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장애인 복지관 비포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현대차의 각 지역 서비스센터 전문 정비사들이 전국 25개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장애인 차량과 복지관 직원들의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하는 이벤트다.
현대차는 기본적인 차량 점검, 소모품 무상 교환 외에도 복지관 전기배선 및 보일러 등 시설 보수에 참여하며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비포 서비스 이벤트를 더욱 뜻 깊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자선단체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오는 13일(▲부천영상문화단지, ▲엑스포 과학공원, ▲광주 월드컵 경기장 등 3곳)과 20일(▲잠실 탄천주차장, ▲대구 이월드 주차장, ▲부산 홈플러스 아시아드 주차장, ▲경남도청 서편 주차장 등 4곳) 전국 총 7개 장소에서 고객 초청 대형 비포서비스를 실시한다.
아반떼, 아반떼 하이브리드, 쏘나타, 쏘나타 하이브리드, 그랜저, 투싼, 싼타페 및 베라크루즈 보유 고객이면 누구나 블루 멤버스 홈페이지(bluemembers.hyundai.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는 12일과 18일에 각각 개별 통보된다.
특히 서비스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아름다운 가게’ 이벤트 매장을 통해 의류, 도서, 액세서리 등 중고 물품들을 기증할 수 있고, 현대차 서비스 부문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중고 물품을 기증해 나눔 실천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기증 물품의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돕는데 전액 사용된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행사장에 i40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차를 운영하고 야외 무료 까페와 네일숍 등 참여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포 서비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참가 후기나 차량 점검 중인 현대차 직원 사진을 개인 블로그 및 카페에 남겨 해당 URL을 블루멤버스 이벤트 후기 게시판에 등재하면 심사를 거쳐 주유 상품권 및 기프트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정비 재능을 이웃에 기부하고 고객들과 함께 뜻 깊은 추억을 남기고자 아름다운 비포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차량 무상 점검과 더불어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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