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폐공사, 반응형 웹기술로 홈페이지 개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3초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통합, 온라인 민원·입찰공고·화폐박물관 관람 예약 등은 스마트폰 사용 가능

조폐공사, 반응형 웹기술로 홈페이지 개편 한국조폐공사가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한 새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AD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윤영대)가 홈페이지를 모바일환경에 맞게 바꿨다.

조폐공사는 반응형 웹디자인에 맞춰 어떤 모바일에서도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바꿨다고 15일 밝혔다.


조폐공사홈페이지는 기존 pc버전과 모바일버전으로 나눠져있던 것을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 하나의 시스템으로 모든 모바일기기와 인터넷환경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손질했다.

반응형 웹기술은 여러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맞춰 사이트 크기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기술이다.


특히 ▲장애인복지카드 진행상황 ▲온라인민원 신청 ▲입찰공고 진행상황 ▲화폐박물관 관람예약 ▲자원봉사 신청 및 발급 등은 스마트폰으로도 서비스 받을 수 있게 했다.


새 홈페이지는 공사가 꾀하는 ‘글로벌 톱 클래스 위·변조 방지기업’에 맞게 디자인은 그리드 시스템과 모던함을, 글로벌(Global) + 보안(Security) + 신뢰(Trust)의 키워드로 공사의 과거, 현재, 미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