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근혜 돕던 '안대희' 짐 싸들고 떠나더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박근혜 돕던 '안대희' 짐 싸들고 떠나더니"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안대희 새누리당 정치쇄신특별위원장이 대통령 선거일 하루 전인 18일 사무실을 비우고 당사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선거 당일 아침 서울 여의도동 새누리당 당사 5층에 마련된 안 위원장의 사무실이 짐을 비운 채 정리돼있는 것을 새누리당의 관계자가 발견했다. 책상 위에는 종이 한 장 남아 있지 않았다고 한다. 이 관계자는 안 위원장의 비서를 통해 확인한 결과 안 위원장은 전날 자신의 짐을 모두 챙겨 떠났다는 사실을 알았다.

안 위원장은 19일 선거 개표방송을 지켜보기 위해 마련된 새누리당 종합상황실에도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다. 선거 직후 언론의 인터뷰 요청이 계속됐지만, 그는 한사코 거부했다.


이에 대해 안 위원장은 23일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내 임무가 끝났으니 떠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내가 이렇게 했다고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하라고 부담을 주기도 싫고 더 이상 보도되는 것도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9월 박근혜 선대위에 영입된 직후 첫 기자회견에서 "정치 쇄신하러 (새누리당에) 온 거지, 정치하러 온 것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새누리당의 한 관계자는 "보통 선거에서 승리하면 너도 나도 당사나 캠프에 모여 자신의 공치사를 과장해서 말하는 것이 정치권의 현실이었다"며 "역시 안 위원장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wle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